두리안 이렇게 맛있는 과일이였다니
본문 바로가기

경험담

두리안 이렇게 맛있는 과일이였다니

반응형

 

 

 

난 왜 두리안의 소문만 듣고 말레이시아 살면서 시도해 보지 않았을까?

 

 

 

이렇게나 맛있는걸 이제야 알았다니 ,,,,

 

 

 

 

많은 유튜버들이 지옥에서 온 과일이라며 코를 막고 맛을보고 토할것 같은 얼굴을 하는데 

 

 

 

 

나는 왜 그들의 말을 철썩같이 믿었을까 ?

 

 

 

 

 

 

 

 

두리안은 13가지의 종류가 있으며 그 중에서도 정말 버터같은 질감과 달콤함의 극치를 맛보고 싶다면 

 

 

 

무상킹 이라는 품종의 두리안이 으뜸중에 으뜸이다. 

 

 

 

가격이 좀 비싸서 문제이긴 하지만 말이다. 

 

 

 

 

평소때에도 두리안을 쉽게 살 수 있긴 하지만 무상킹은 특별한 달에만 구입이 가능하다 

 

 

 

그래서 그만큼 가격이 비싼것 같다. 

 

 

 

6월에서 7월쯤 특별하게 판매하고 3~4덩어리에 35~50링깃 쯤 한다 

 

 

 

나시르막이 13링깃인데 무상킹 두리안이 50링깃이라면 정말 비싼 가격임에는 틀림이 없다 

 

 

 

 

 

 

 

말레이시아는 스페셜하게도  두리안전문 가게가 있기도 하고 길거리 노점상 혹은 트럭에서 판매 하기도 한다 

 

 

 

 

 

 

 

나는 트럭에서는 파인애플만 사먹어 봤고 두리안은 항상 그랩앱으로 주문해서 깔끔하게 냄새 안나게 포장된것으로 주문하곤 했었다 

 

 

 

 

진공포장을 해서 오긴 하지만 그 냄새는 이미 비닐에 베어있는건지 냄새가 나긴 한다 

 

 

 

 

 

 

 

 

 

 

처음에 두리안을 먹었을땐 이상하게도 불고기 맛이 났다 

 

 

 

아는 지인분이 불고기 맛이 난다길래 그게 무슨 개똥같은 소린가 했는데 진짜 불고기향이 살짝 나는듯한 부드러운 버터를 입에 문 느낌이였다 

 

 

 

 

 

난 그제서야 그 지인의 개똥같은 소리를 이해할 수 있었다 

 

 

 

 

 

이때는 진짜 이틀에 한번씩 주문해서 미친듯이 먹었는데 쩝쩝,,,, 다시 또 먹고 싶다 ㅎㅎㅎ

 

 

 

 

 

 

 

 

 

 

규모가 큰 두리안 가게에서는 가끔 이렇게 냉동으로 무상킹을 포장해서 판매하는데 

 

 

 

제철일때 만들어두고 냉동시켜 제철이 지날때까지 두고두고 판매 하는것 같았다 

 

 

 

 

냉동이라서 냄새가 안날것 같지만 냉동도 냄새가 난다는것!!!!

 

 

 

 

많은 사람들이 지옥의 냄새라고 하지만 난 전혀 지옥의 향이 아닌 달콤한 과일이라고 생각한다 

 

 

 

 

 

 

 

 

 

두리안의 씨가 두리안 크기만큼 있어서 그게 좀 아쉽운 점이긴 하지만 두리안은 먹을때마다 정말 맛있는 과일임에는 틀림이 없다 

 

 

 

 

 

<혹시 고혈압이신 분들은 두리안이 혈압을 높인다고 하니 주의해서 드세요 !!>

 

 

 

 

 

난 저혈압이라 많이 먹어도 괜찮았다 

 

 

 

 

 

 

https://youtu.be/m0WM9CZBhus

 

반응형

'경험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신은 맞지 말자  (0) 2022.05.16
이번생은 망했다  (0) 2022.05.15
말레이시아 맥도날드는 밥을 판다  (0) 2022.05.12
소비는 이제 그만  (0) 2022.05.08
신용카드 당장 없애 버리세요  (0) 2022.05.08